Sunday , November 17 2019
Home / korea / [경제]"애플, 내년 아이폰 4 평평한 디자인 다시 채택"

[경제]"애플, 내년 아이폰 4 평평한 디자인 다시 채택"



애플 이 오는 2020 년 '아이폰 4' 를 연상 시키는 금속 프레임 디자인 의 아이폰 을 공개 할 것이라는 전망 이 나왔다.

지난 25 일 (현지 시각) 애플 전문 IT 매체 맥루 머스 는 대만 출신 애플 애널리스트 밍 치궈 의 TF 인터내셔널 보고서 내용 을 인용 해 이같이 보도 했다. 밍 치궈 는 출시 될 애플 제품 을 정확히 예측 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인물 이다.

밍 치궈 의 보고서 에 따르면, 내년 에 출시 될 애플 의 주력 아이폰 디자인 이 '상당히' (significantly) 바뀔 전망 이다.

보고서 는 "새로운 아이폰 에서는 금속 프레임 과 앞 뒷면 2 / 2.5D 강화 유리 가 계속 사용 되지만, 앞 뒷면 을 연결 하는 금속 프레임 이 현재 의 곡선 이 아닌 아이폰 4 처럼 평평한 형태 로 바뀔 것" 이라고 내다봤다.

애플 은 지난 2018 년 출시 한 아이 패드 프로 에서도 아이폰 4 를 연상 시키는 평평한 직각 의 금속 프레임 을 도입 한 바 있다.

밍 치궈 는 내년 아이폰 의 디자인 변경 으로 금속 프레임 및 유리 케이스 비용 이 각각 최대 50 ~ 60%, 40 ~ 50% 까지 증가 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.

아울러 밍 치궈 는 "애플 이 OLED 디스플레이 가 장착 된 6.1 인치 모델 과 고급형 인 5.4 인치, 6.7 인치 모델 의 아이폰 을 출시 할 것" 이라며 "고급형 모델 에는 증강 현실 기능 기능 과 후면 3D 카메라 가 장착 될 예정 이다. 세 모델 모두 5G 모뎀 이 탑재 될 것 "이라고 밝혔다.

아이폰 4 와 비슷한 디자인 채택 과 더불어 5G 지원 등 을 통해 2020 년 아이폰 출하량 은 8,500 만 대 까지 (2019 년 7,500 만 대) 늘어날 것으로 예측 됐다.

YTN PLUS 문지영 기자 (moon@ytnplus.co.kr)


Source lin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