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hursday , August 13 2020
Home / korea / 재임 881 일 '최장수 총리' 기록 이낙연 총리 / YTN

재임 881 일 '최장수 총리' 기록 이낙연 총리 / YTN



더 나은 뉴스 콘텐츠 제공 을 위한 일환 으로 영상 미리 보기 이미지 (썸네일) 개선 을 위한 설문 을 진행 합니다.

여러분 의 소중한 의견 을 들려 주세요. 감사 합니다.

※ 썸네일 설문 참여 하기
https: //feedback.ytn.co.kr/? v = 2019102 …

[앵커]이낙연 국무 총리 가 오늘 로 재임 881 일째 를 맞아 1987 년 대통령 직선제 도입 이후 가장 오래 일한 총리 가 됐습니다.

문재인 정부 의 첫 총리 로 전반기 를 꽉 채워 일한 셈 인데요.

여권 에서는 내년 총선 에서 이 총리 의 정치적 자산 을 활용 해야 한다는 역할론 이 거센 상황 이어서 이 총리 의 거취 가 어떻게 정리 될지 관심 입니다.

추은호 기자 가 보도 합니다.

[기자]문재인 정부 출범 직후 인 지난 2017 년 5 월 31 일 부터 임기 를 시작한 이낙연 국무 총리 가 '최장수 총리' 기록 을 세웠 습니다.

이 총리 는 문재인 대통령 의 전폭적 인 신뢰 를 바탕 으로 내각 을 안정감 있게 이끌어 왔다는 평가 를 받고 있습니다.

[이낙연 / 국무총리 : 나름대로 놀지 않고 해왔다고 생각합니다. 그러나 결과를 놓고 보면 잘된 것도 있지만 아쉬운 것도 없지 않습니다.]

이 총리 는 2 년 4 개월 27 일 의 재임 기간 을 돌이켜 보며 아쉬움 도 피력 했습니다.

[이낙연 / 국무총리 : 삶이 어려우신 분들은 여전히 어려우시니까요. 그런 국민들의 고통에 대해선 늘 저의 고통처럼 마음이 아프지요]

그래서 앞으로 국민 에게 더 낮게, 더 가깝게 다가 가면서 더 멀리 보고 준비 하는 것이 필요 하다고 강조 했습니다.

내년 총선 을 앞두고 여권 의 차기 대선 주자 선호도 1 위인 총리 의 거취 는 늘 정치권 의 관심 이지만 이 총리 는 스스로 결정할 수 없다는 원칙론 을 밝혔 습니다 습니다.

[이낙연 / 국무총리 : 당연히 저의 거취는 저 혼자 할 수 있는 게 아니지요. 조화롭게 하겠습니다.]

이 총리 가 총선 에서 지역구 에 출마 하려면 내년 1 월 16 일 까지, 비례 대표 후보 로 나서 려면 내년 월 월 월 16 일 까지 총리직 을 사임 해야 합니다.

YTN 추은호 입니다.

▶ 기사 원문: https: //www.ytn.co.kr/_ln/0103_201910 …
▶ 제보 안내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 앱, social@ytn.co.kr, # 2424

▣ YTN 유튜브 채널 구독: http://goo.gl/Ytb5SZ

Ⓒ YTN &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

Source link